반응형

홍차 효능 7가지와 주의사항 입니다.

 

1. 항노화, 항산화 작용

홍차에는 노화를 빠르게하는 좋지않은 산소의 활동을 억제하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카테킨의 항산화 성분은 비타민C의 100배로 알려져있고, 폴리페놀도 강력한 항산화 기능이 있어 노화방지, 동맥경화 및 심혈관질환 예방, 항암에 도움이 됩니다.

 

2. 지방분해 효과

홍차 속 카테킨이라는 성분은 지방, 콜레스테롤 농도를 줄여주어 지방분해를 빠르게 진행되게하고, 카페인은 중성지방의 침착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3. 감기 예방

홍차에는 칼슘, 인, 마그네슘 등의 무기질이 많이 들어있으며 탄닌과 같은 항산화 성분은 인플루엔자, 이질, 간염 등의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강력한 항바이러스, 향균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홍차는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도움을 주는 알킬아민 항원도 있습니다.

 

4. 피로회복

홍차 속 카페인은 커피와는 다르게 함량이 적고, 몸 속 흡수가 느려서 홍차를 마시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며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이뇨작용으로 몸 안에 쌓인 노폐물과 젖산을 내보내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스트레스 완화와 신경안정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뼈와 관절 건강

홍차를 주기적으로 마시는 사람은 마시지 않은 사람보다 뼈와 관절이 튼튼하다는 연구결과가 있는데, 홍차를 마시면 뼈세포를 파괴하는 활성화 물질을 막아주어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6. 충치 예방

홍차의 폴리페놀과 탄닌은 충치의 원인인 세균을 방어해주고, 입냄새의 원인이 되는 박테리아를 없애주는데 특히 불소 성분이 충치를 생기게 하는 박테리아를 없애줍니다.

 

7. 소화기능 개선

홍차에 들어있는 탄닌은 위 및 장 질환에 도움이 되며, 폴리페놀은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장 내 염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홍차의 향균기능은 장내 유해균을 죽여 변비와 설사 증상이 있다면 좋아지는데에 도움이 됩니다.

 

 

<주의사항>

이처럼 홍차는 건강에 좋은 차이지만, 만약 빈혈약, 비타민제, 우울제, 아스피린 등의 약물과 함께 먹게된다면 약의 효과를 떨어뜨리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홍차의 카페인 성분을 과하게 섭취할 경우 불면증, 신경과민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으니 하루에 2잔 정도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